본문 바로가기
밥집

자갈치 수산시장의 꼼장어 맛은 어떨까?

by KRRRRRNG BTC 2020. 5. 19.
320x100

안녕하세요 ~

혹시 여러분들은 부산하면 생각나는게 혹시 해운대 뿐이신가요!!?

몇개 더 있지 않으신가요 !!?

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그 중 하나 생각하는 

자갈치 수산시장 꼼장어에 대해서 말씀을 한번 드릴까 합니다.

먹장어라고 불리며 갯장어라는데 갯벌에 살아서 눈이 안보여서 먹이라는 용어 쓰이고

부산에서는 꼼지락 꼼지락 한다고 해서 꼼이라는 어원이 붙었고

보통 꼼으로 많이 불리는 녀석입니다.

또 .. 불판 위에서 맛있게 꼼지락 하기도 하니 그런 별명이 더 어울리는것 같아요

스테미너 보충에 대명사로 불리면서

그냥 구이에도 양념에도 어울리는 맛을 가지고 있어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 다른 곳들이 뜨면서 뭔가 관광지처럼 인식이 되면

자갈치 쪽이 많이 죽은거 같아요.

또 그곳에는 그곳의 맛이 있어야 하는데

시장은 레트로를 원해서 그렇게 하려 하고

레트로인 곳은 어설프게 뭔가 시설을 개선 시키려 하는 

차이 때문에 명성이 많이 죽은 것 같아요 

그래도 최대한 상상한 느낌의 집을 찾다가 제일 산 곰장어를 찾아서 들렀습니다.

가격대 같은 경우는 국내산 기준으로 

4/5/6 만원 미국산을 경우에는 만원씩 아래 

그냥 구이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였으며, 새우구이 정말 먹고싶었는데

다음에 먹기로 했습니다 ㅠ _ㅠ  

최근 물가가 정말 왔다 갔다 해서 저 가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근데 비싸기는 진짜 비싸긴 해요 ..

저 가격대면 몇년은 유지 해도 되겠구만 ...

솔직히 평가하자면 저런식의 운영 때문에

관광객들이나 서민의 발길이 끊길 걸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요

이제 부산에서는 자갈치 수산시장에서만 꼼장어를 먹을 수 잇는 것도 아니고 다른 맛있는것도 많습니다 ..!

관계자 분들은 보신다면 한번 골똘하게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자갈치의 고유한 분위기와 전통에 값을 매기는 것도 좋지만 과연 그것이

지금 소비자들의 정서와 맞나 이 말이죠..

냉정하게 말씀드리고 이제 맛있는 맛 평가 할게요 ㅋㅋㅋ

자글 자글 하니 연탄 위에서 뜨겁게 춤출 준비를 할 곰장어가 생각나네요 ㅋㅋㅋ 

좋습니다 아주 ㅎㅎ 

이날은 매형이랑 갔어요 오랜만에 부산에 교육 오셔서

처남 맛있는거 사준다고 해서 알아 보셨나보더라구요

전체적인 맛은 좋았습니다. 

가격값은 한다고 말 못하지만, 저 양이 大자 거든요 ㅋㅋㅋㅋ

크흠 .. 이게 무슨 .. .그래도 맛이 있어서 

맛으로는 솔직히 못까겠는데 ..

다른 섭자리나, 해운대 해목 같이 장어 맛있는 곳 정말 많아요

제가 장어를 좋아해서 좀 찾아서 가본 두집이라서

제가 포스팅도 했어요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이번에는 너무 안좋게 쓴 것 같은데 그래도 좋은 가게 맞습니다.

볶음밥도 서비스로 주시고

무엇보다 맛도 좋고

뭔가 자갈치 수산시장 느낌이 여기는 안 변하고 그대로 낫어요

시끌 시끌하면서, 바다 내음도 나고

옛날 생각나는 향수를 자극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위와 같은 곳 찾고 있다면, 여유가 되신다면 자갈치 수산시장 투어 추천드릴게요!

반응형